Home HAWAII NEWS 하와이 자체 소방선 없어

하와이 자체 소방선 없어

0

사면이 바다인 하와이에 수상에서 화재를 진압하거나 인명 구조를 하기 위한 선박인 소방선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와이소방관협회 회장은 새로운 소방선이 필요하다고 주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호놀룰루는 미국에서 가장 큰 항구 도시 중 하나이지만 자체 소방선이 없습니다. 사실 하와이 어떤 섬에도 소방선은 없습니다. 하와이 유일의 소방선이 폐선 조치된 지 10년이 지났지만 주 정부는 소방선을 대체할 계획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이에 바비 리(Bobby Lee) 하와이소방관협회(Hawaii Firefighters Association) 회장은 주 정부에 재고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소방선의 이점 중 하나는 물에 무제한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점입니다. 8월 8일 라하이나에서 화염이 주택을 초토화시키기 시작하면서 타운의 수도 시스템이 붕괴됐습니다. 소화전이 마른 탓에 소방관들은 장비를 갖추지 못했고 불길을 잡을 수 없었습니다. 물이 없자 산불은 시속 70마일에 육박하는 강풍을 타고 빠르게 번졌습니다. 산불을 결국 언덕을 타고 프론트 스트릿(Front Street)을 향해 내달려 수많은 사람을 죽이고 타운 전체를 잿더미로 만들었습니다. 리 회장은 마우이에서 소방전이 작동하지 않았을 때 처럼 수원이 고갈되면 소방대원이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 바비 리 회장 / 하와이소방관협회

소방선은 미국에서 치명적인 재난이 발생했을 때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9/11 테러 당시 존 제이 하비(John J. Harvey)는 쌍둥이 빌딩이 무너져 인근 상수도가 파괴된 후 소방관들에게 유일한 물 공급원인 허드슨 강의 물을 공급했습니다. 리 회장은 주 정부가 모쿠 아히(Moku Ahi)의 교체를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110피트 길이의 이 소방선은 10년전 노후화된 선체에서 누수가 발생해 항해 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 후 퇴역했습니다. 당시에는 더 작고 빠른 소방선으로 교체하자는 이야기도 나왔지만 현실화되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주 교통국은 성명을 통해 해안경비대와 함께 각 카운티 소방국이 협력해 시설에 대한 화재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화재를 견딜 수 있도록 대부분의 목재 교각을 콘크리트로 교체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바비 리 회장은 카운티 소방관이 탑승한 소방선을 대기시키는 것이 대비책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소방선은 선박 화재에 대응하고 해양 구조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해안에서 발생하는 일부 긴급 상황에서 소화전 대신 사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