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기념일이 포함된 이번주동안 미국내 여행객들의 수가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불어 하와이 각 공항도 매우 분주한 한 주를 보내면서 하와이 경제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트리플에이(AAA)는 올 여름철 하와이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의 수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독립 기념일이 있는 이번주의 경우, 긴 주말을 보내기 위해 하와이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의 수가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방문객들의 대다수는 미 본토인들로 이들은 독립기념일을 하와이에서 보내는 것이 매우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해서 하와이를 방문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들 방문객들은 하와이에서 각 식당과 쇼핑몰, 그리고 여행 관련 상품들을 구매하면서 하와이 경기 회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하와이 주당국은 올해 하와이를 방문한 방문객들의 77%가 미 본토인들이라면서 이는 코비드 팬데믹 이전의 수준보다 훨씬 높은 수치라고 밝혔습니다. 주 당국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하와이 방문객들의 소비가 지난해와 비교해 약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마우이 화재로 인한 영향이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지난달부터 하와이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소비하는 지출은 2.4% 이상 상승해 그동안의 감소율을 만회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카우아이와 빅아일랜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소비가 급증한 것이 원인으로 아직까지 오아후와 마우이 관광객들의 씀씀이는 커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 당국은 하와이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들의 수도 코비드 팬데믹 이전의 44% 수준까지 올라갔지만 엔화 약세로 이들이 사용하는 경비 지출은 증가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미 본토 관광객들의 지출이 하와이 경제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오는 2027년까지 코비드 팬데믹으로 주춤했던 하와이 관광시장이 예전의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는 해마다 하와이를 찾는 관광객들의 수가 천 30만명에 달한다는 의미입니다. 한편 주 당국은 이번 주말까지 공항 이용객들은 항공기 출발 시간보다 좀 더 일찍 공항에 나가 수속할 것을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