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AWAII NEWS 차기 행정부 경제 정책… 하와이에 어떤 영향 미치나

차기 행정부 경제 정책… 하와이에 어떤 영향 미치나

0

트럼프 전 대통령이 하와이주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이에 대해 하와이주 경제학자는 하와이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히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지지자들은 경제 분야 역시 하와이에 이득이 될 것이라고 맞대응하고 있습니다.

하와이 대학교 경제 연구소의 칼 보넴(Carl Bonham)교수는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세금과 이민, 관세와 관련된 공약이 하와이 경제에 해를 끼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보넴은 내년 말이나 2026년에 관세 강화가 적용되면 전반적인 가격 상승을 유도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한 하와이는 대부분 생필품을 수입으로 의존하고 있어 차기 정부 조치에 따라 가격 상승은 확실해 보입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당선인 지지자들은 그동안 미국인들이 물가 상승과 높은 금리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트럼프 2기가 들어서면 하와이 노동자들이 혜택을 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트럼프 당선 이후 주식시장이 활황을 보여 하와이 주민의 투자 등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 지지자들은 트럼프 행정부의 세금 감면으로 하와이 고령자들과 팁을 받는 서비스업 종사자, 그리고 오버타임 수당을 받는 하와이 주민들이 큰 혜택을 볼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보넴 교수는 이는 새로운 법인세 감면으로 인한 기대 때문이라면서, 이같은 경제 과열로 인플레이션이 계속되고 금리는 계속해서 높은 수준을 유지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강달러 현상이 계속될 경우, 관광업이 주요 사업인 하와이는 관광객들의 지출과 방문 감소로 이어질 것이라고 우려를 했습니다. 보넴 교수는 트럼프의 불법 이민자들 관련 공약과 관련해서도 노동력 향상이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이민이라면서 이민이 어려워지게 됨에 따라 하와이 경제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지지자들은 트럼프의 경제 정책이 실제로 어떻게 진행될지 불확실하지만, 전체적으로 공화당이 하와이를 위해 옳은 일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하고 공화당이 대기업이나 부자들만을 위한 정당이라는 주장은 옳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미국 국민은 변화를 원한다면서 트럼프 당선인이 그 변화를 이끌 것으로 믿기 때문에 하와이를 위한 정책에도 기대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