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AWAII NEWS 주지사, 마스크 재착용 언급

주지사, 마스크 재착용 언급

0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자 호놀룰루 시장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를 다시 시행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보건 당국은 실제 확진자가 현재 보고된 확진자 보다 5배 이상 더 많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재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짐 아일랜드 응급의료서비스국 국장은 졸업식 같은 대규모 행사가 코로나 확산의 주요 원인이라고 말했습니다. 대형 행사에 참석했다 코로나에 감염된 사람과 접촉하게 되면 전염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주 보건국은 주 전역의 7일 평균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925명에 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이 수치에는 가정에서 실시하고 있는 코로나 자가진단 검사 결과가 포함돼 있지 않습니다. 입원 환자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일주일 새 코로나로 인한 입원한 환자는 88명에서 126명으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중환자실 입원환자는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릭 블링지아디 호놀룰루 시장은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세를 보이자, 코로나가 재확산되는 것을 억제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를 다시 시행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우리는 경고 단계에 있습니다.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 문턱에 서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릭 블랑지아디 호놀룰루 시장

이번 주 초 데이비드 이게 주지사는 가정에서 진행되고 있는 자가진단 검사 결과가 집계되지 않기 때문에 보건 당국은 실제 확진자 수가 보고된 수 보다 5배 더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현재 일일 평균 신규 확진자에 5를 곱할 경우 하와이의 신규 확진자 수는 대략 4천 625명인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대다수 사람들이 어떤 형태로든 코로나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증상이 아주 가볍기만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