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P 하와이와 KBFD TV가 협력하여 4주간 진행되는 투표 바로 알기 캠페인 마지막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투표 시 주의사항에 대해 다시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전체 시민권자 중에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시민권자들도 있습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시민권자를 포함한 모든 유권자들을 위해 유권자 등록방법, 우편 투표 방법 또는 직접 투표소 방문을 통한 투표방법 그리고 귀하의 투표가 무효처리 되지 않도록 투표 시 주의사항 등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유권자들이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유권자의 소중한 한 표의 중요성을 KBFD 뉴스시간을 통해 안내해드립니다.
인터뷰 – 스캇 나고 – 하와이 선거관리본부 본부장
투표시 주의사항을 다시 정리하자면, 투표용지를 잘못 기입하셨다면 수정액을 사용하시거나 임의로 수정하지말고 선거관리사무국에 전화해 투표용지를 재교부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투표용지 봉투에 있는 서명란에 서명이 되어있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서명이 되어있지 않으면 해당 투표용지는 집계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투표용지가 투표일 오후 7시 전까지 도착하게 해주셔야합니다. 만약 시간이 촉박하다면 투표용지를 우편으로 보내지 마시고 선거관리부 웹페이지‘elections.hawaii.gov’에 나와있는 공식 투표함을 이용하시거나 유권자 서비스 센터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유권자 등록은 우편투표 방법을 선택하신다면 예비선거 최소 10일 전에 등록하셔야 하며 만약 이 기간에 등록하지 못하셨다면 투표소에서 유권자 등록을 하시고 방문투표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한표가 우리와 우리 자녀들의 미래를 만듭니다. 이 캠페인은 AARP 하와이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