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AWAII NEWS 하와이 인플레이션 타격입어…

하와이 인플레이션 타격입어…

0

하와이 주택 전문가들은 인플레이션이 주택 개발과 구매력을 저해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화폐가치가 하락하여 물가가 전반적으로 꾸준히 상승하는 경제현상을 말합니다.

뉴욕증시가 어제 인플레이션(inflation) 공포로 2년만에 최대 폭락하자 하와이 주택 전문가들은 이제 금리 인상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이자율 급등은 개발업자들의 이익을 감소시켜 일부 개발업자들은 그들의 개발 계획을 재고하고 있습니다. 개발업자인 스탠포드 카(Stanford Carr)는 일부 주택 개발안은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일부 프로젝트 특히 어포더블 하우징 프로젝트가 더 이상 실현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탠포드 카 / 개발업자

스탠포드 카는 높은 금리가 구매자의 구매력도 감소시킨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60만달러 정도의 주택을 구입할 자격이 있는 사람들이 이제는 6%의 이자율로 50만달의 주택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겁니다. 반면 긍정적인 소식도 있습니다. 건설 산업에 혼란을 일으키고 있는 공급망 혼란이 내년에 완화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부동산 전문가인 리키 캐시데이(Ricky Cassiday)는 단순히 수요와 공급에 따라 주택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 앞으로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개발업자인 피터 사비오(Peter Savio)는 많은 구매자가 주택 구입에 현금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고급 주택은 그다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 금리가 상승하는 시점에 중간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비오는 주택 가격은 하락하지 않고 아마 오를 것이라면서 불행히도 하와이에서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