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AWAII NEWS 빨간불 우회전 금지에 엇갈린 입장

빨간불 우회전 금지에 엇갈린 입장

0

빨간불일 때 우회전 금지를 놓고 운전자와 주 당국의 입장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운전자들은 교통정체를 유발한다는 주장이지만, 주 당국은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입니다.

알라모아나 블루버드(Ala Moana Boulevard), 와이키키(Waikiki)에서 카카아코(Kakaako)에 이르기까지 주요 교차로에서 빨간불일 때 우회전이 금지되고 있습니다. 주 교통국은 해당 구역에 있는 7개 교차로에 빨간불 우회전 금지라는 표지판을 설치했습니다. 이에 대해 셔틀 밴 운전자인 자니 쳉(Johnny Cheng)은 해당 표지판이 설치된 후 러시아워 통근길이 악몽이라며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쳉은 운전자들이 때때로 알라모아나 블루버드와 호브론 레인의 교차지점을 벗어나는데 30분 정도 걸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주 교통국은 지난해 보행자 교통사고와 자전거 관련 충돌사고를 검토한 후 안전을 위해 알라모아나 블루버드 주요 교차로에 빨간불 우회전 금지 표지판을 설치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 자이 커닝햄 / 주 교통국

교통국은 빨간불 우회전 금지 표지판을 설치하기 이전에는 알라 모아나 교차로들의 충돌사고가 두 자릿수였지만 표지판이 설치된 후에는 사고가 아예 없거나 한 자릿수로 떨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호브론 레인(Hobron Lane)의 경우 충돌사고가 22건에서 0건으로, 피코이 스트릿(Piikoi Street)도 11건에서 0건으로 각각 떨어졌습니다. 교통국 관계자는 출퇴근 시간이 길어지는 것에 대한 불만이 있을 수 있겠지만 차 안에서 1~2분을 더 보내는 것이 생명을 지키는 일보다 가치가 있는 것이냐고 반문했습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