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키키의 중심도로인 칼라카우아 애비뉴는 축제와 모금 행사 등으로 종종 도로가 폐쇄되는 블록 파티가 열리곤 합니다. 하와이 레스토랑 협회는 거리 폐쇄에 대한 더 나은 조정을 촉구하는 청원을 시작했습니다.

축제와 모금 행사로 인해 칼라카우아 애비뉴(Kalakaua Avenue)가 폐쇄되는 것에 대해 와이키키 업소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와이키키 호올라우레아(Waikiki Ho’olaule’a) 거리 축제를 보기 위해 수천 명의 사람들이 칼라카우아 애비뉴를 가득 메웠습니다. 스팸 잼 페스티벌(pam Jam Festival) 때에도 수백 명이 같은 거리를 가득 메웠습니다. 하와이 레스토랑 협회(awaii Restaurant Association)는 하와이를 대표하는 이런 이벤트는 괜찮지만, 하와이 문화와는 동떨어진 축제들로 인해 한 달에 2회 이상 거리가 폐쇄되고 있어 이에 따른 부작용도 촉발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알로힐라니 리조트(Alohilani Resort) 내에 있는 레스토랑 마카나 라니(Makana Lani)의 대표인 리즈 와타나베(Liz Watanabe)는 거리 폐쇄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녀의 레스토랑은 칼라카우아에 있지만, 거리의 상점들처럼 유동인구가 많지 않습니다. 또 손님 중 현지인이 95%이기 때문에 도로가 폐쇄되면 손님이 예약을 취소한다고 말했습니다. 와타나베는 기업과 시, 행사 주최자 간의 청원과 협업을 통해 도로를 폐쇄하는 대신 축제를 위한 대안을 찾을 수 있기를 희망했습니다. 시 교통국은 와이키키에서 열리는 행사의 폐쇄 횟수를 조사하고 있다면서 현행 조례 규칙에 대해 시 지도자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Previous article주 교통국 산불 예방 총력 ‘방화벽 구축·초목 관리’
Next article웨스트 마우이 관광 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