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이 산불로 모든 것을 잃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수백만 달러의 기부금이 쏟아졌습니다. 한 달이 지난 지금, 많은 사람들이 그 돈이 어디로 갔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마우이 산불 피해자를 돕기 위한 성금이 전 세계에서 모이고 있습니다. 가장 큰 금액은 하와이 커뮤니티 파운데이션(Hawaii Community Foundation’)의 마우이 스트롱 펀드(Maui Strong Fund)에 있는 성금으로 1억 1천만 달러가 넘습니다. 4주가 지난 후, 이 재단은 비영리단체에 약 1천900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마우이 유나이티드 웨이(Maui United Way)는 1천만 달 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이 중 약 절반은 5천명이 넘는 이재민에게 1천 달러의 일회성 지급으로 사용됐습니다.
종합격투기(MMA) 스타인 일리마 레이 맥팔레인( Ilima Lei McFarlane)은 마우이 구호활동을 위해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26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맥팔레인은 인스타그램 모회사 메타(META)가 아직 성금을 주지 않아 피해자들에게 전달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와 할리우드 스타 드웨인 존슨(Dwayne Johnson)이 피플스 펀드 오브 마우이(People’s Fund of Maui)에 개인적으로 1천만 달러를 기부한 것 외에도 온라인에서 약 80만 달러가 모금됐습니다. 윈프리와 존슨은 매월 1천200달러를 이재민들에게 지급하기로 약속했지만 지금까지 얼마나 전달되었는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산불 피해자들은 여전히 온라인으로 피플스 펀드 오브 마우이에 신청할 수 있고 비영리 단체들도 계속 기부금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