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과 결혼 증명서 같은 중요한 기록 발급이 장기간 지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 보건국은 이 사실을 대중에게 알리지 않은 사실도 인정했습니다.

주 보건국은 인력 부족과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약 1천800건의 중요한 기록이 수개월 동안 적체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출생, 사망, 이혼, 혼인 증명서를 처리하는데, 거의 두 달이 걸리고 있습니다. 지연된 사례는 대부분 지난 1월부터 발생했지만, 당국은 앞으로 3~4주 이내에 모두 처리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에바 비치(Ewa Beach.)에 사는 한 가족의 경우 지난 12월 28일 아기를 낳았습니다. 이 가족은 세금 시즌과 여행 계획을 앞두고 있어 아기의 출생 증명서를 받고 싶어 했습니다. 그래서 두 달 동안 보건국을 쫓아다닌 끝에 마침내 출생 증명서를 받았습니다. 이 가족은 정부의 일 처리 과정이 너무 답답했다며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또 다른 가족도 지난해 12월에 태어난 딸의 출생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3차례 이상 보건국을 방문했고 마침내 지난주 딸의 출생 증명서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 파울리나 카나가라즈 / 시민

보건국은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이 사실을 대중에게 알지 않았다고 인정했습니다. 보건국은 인력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공석을 채우는 것 외에, 주 의회 에 업무량을 처리하기 위해 추가 직책을 요청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또 문제가 되는 컴퓨터 시스템의 경우, 오는 4월 1일까지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입니다. 주 당국은 증명서 발급에 지연이 발생하고 있는 경우 생체기록사무소(Vital Records Office) 전화 (808) 586-4539번으로 문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보건국 사무실 전화 (808) 586-4542나 586-4542로도 문의할 수 있으며, 전화가 연결되지 않을 때 메시지를 남기면 담당 직원이 전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Previous article심각한 교사 부족 상황
Next article총기 구매 신원조회 강화